> 해외이사 정보 > 각국이사 정보 > 유럽 > 프랑스  

- 단기비자(프랑스 내 여행목적이 아닌 장기 체류가 허가된 비자), 시민권자, 영주권자 : 여권, 비자, 학교등록증 또는 고용증명서, 거주증명서(집 계약서(필수) 또는 주소지 전기, 전화 등록증이나 납입영수증), 화물 미 양도 서약서, 개인화주 증명서, 통관 위임장, 화물내역서(각 화물단가 기입)를 세관에 제출하셔야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입국하지 않으신 상태에선 통관을 위한 구비 서류들이 갖춰지지 않아 자동적으로 통관이 이뤄질 수 없습니다. 단, 화주께서 세관 제출용(통관위임장포함) 서류를 모두 준비하여 제출 시 통관 가능합니다.

- 모든 서류는 불어로 번역을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서류를 구비해 주셔야 일정에 차질이 없습니다
이사화물 통관 시 세관에 직접 참석할 필요는 없으며, 피엠엘 현지사무소에서 고객님의 위임을 받아 통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 통관기간은 FCL의 경우 세관에 서류 제출 일로부터 일주일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LCL의 경우 통관서류를 선박도착 전 제출해도 약10~12정도가 소요됩니다.

운송기간은 선박스케줄 및 현지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만, 한국에서 포장한 날로부터 프랑스 파리 자택에 배달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약 35~45일 가량 소요됩니다.

  PARIS
포장 및 선적 대기 기간 7-10 일
선박 항해 기간 28-31 일
관봉 및 통관 기간 5-7 일
자택 운송 기간 2-3 일
총 예상 소요 기간 42-51 일

- 위조품, 멸종위기로 인해 보호되는 동식물, 또는 이러한 동.식물류의 일부나 이를 사용한 제품들은 반입이 금지입니다.
- 식품류는 위생검열증이 없는 식품은 반입 금지입니다.
전자제품은 프랑스 및 유럽지역에서 승인하는 안전검열증(CE또는 NF마크)이 없는 제품은 사용 및 통관이 허가 되지 않습니다. 제조사에서 유럽 유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증명서를 발행 받으시고 원본을 통관 시 제출하시면 통관이 가능합니다.
- 새 제품을 보내는 경우 새 제품임이 판명된 경우 세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프랑스는 자동차면세수입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차종이나 차량 연식 보다 프랑스 내에서 지켜져야 하는 안전도 검사기준에 맞는 경우에만 통관이 허용되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깜박이 색상, 빽밀러 크기, 배기구에서 방출하는 매연기준도 등입니다.

- 수입세(DUTY) = 차량금액+운송비의 10%
- 부가가치세(TAXES) = 차량금액+운송비+DUTY의 19.6%
필요한 서류로는 차량 등록증(원본, 세관직인 명시 -불어로 공증 받아야 함), 자동차 구입시 영수증 원본(한국프랑스 대사관에서 공증)이 필요합니다.

- 자동차 수입의 경우 세금만 보통 3000~4000EURO 발생합니다.

동물류는 프랑스 보건위생법상의 예방백신을 받은 증명서와 등록증 구비시 반입이 가능합니다.

- 전기관련 : 전압 : 220 VT , HZ : 50HZ
- 유용한물품 : 가구, 안경, 문구류, 밥솥, 난방기구, 전기장판, 구급약 등
- 도량형 : 한국과 동일
- TV 수신 : SECAM 방식, MULTI제품이 아닌 경우 한국제품 사용 불가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