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이사 정보 > 각국이사 정보 > 라틴아메리카 > 아르헨티나  

- 단기비자 (또는 유학/취업 비자)
단기비자를 소지하신 경우에는 면세통관 자격을 받기 위해서 여권, 비자 외에 세관에 고용주의 서명이 담긴 guarantee letter 와 bank guaratee를 세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시민권자 / 영주권자
시민권 또는 영주권을 소지하여 가시는 분들은 12개월 이상 외국에서 거주하고, 지난 1년간 아르헨티나에 머문기간이 60일 미만일경우 이사화물의 면세통관 자격이 주어지며, 여권, 비자, certificate of residence 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 외교관
외교관 신분일 경우에는 자동으로 면세통관 자격이 주어지며, diplomatic exemption을 아르헨티나 외교부로부터 배 도착전에 미리 발급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통관에 필요한 서류가 모두 구비 되지 않은채로 통관할 경우에는 화물 value의 50% 에 해당하는 세금이 부과됩니다.
고객님께서는 화물이 아르헨티나에 도착하기전 미리 현지에 입국해 계셔야 하며, 현지 입국후 6개월이내에는 화물이 도착해야 합니다.
이사화물 통관시 세관에 직접 참석하실 필요는 없으며, 피엠엘의 현지 사무소에서 고객님의 위임을 받아 통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통관기간은 세관에 서류 제출일로부터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운송기간은 선박스케줄 및 현지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만, 한국에서 포장한 날로부터 아르헨티나 BUENOS AIRES 자택에서 배달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약 55-63 가량 소요 됩니다.

  BUENOS AIRES
포장 및 선적 대기 기간 7-10 일
선박 항해 기간 43-45 일
관봉 및 통관 기간 3-5 일
자택 운송 기간 2-3 일
총 예상 소요 기간 55-63 일

무기류, 총포류, 마약 등은 엄격하게 금지되고 있으며, pornographic 또는 음란물품 역시 금지 품목입니다.
음식물 또는 담배는 높은 duty & tax가 부과될수 있으니, 불가피한 경우 소량만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2병정도로 제한 되며, 그 이상 될 경우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새 가전제품이나 같은 종류의 가전제품이 중복될 경우에도 역시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고 차량 및 오토바이는 이사화물로 탁송할수 있으나 통관 자격에 따라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단기비자 (또는 유학, 취업비자)

단기비자를 소지하신 경우에는 임시적으로만 차량 반입이 가능하며, 해당 visa 기간동안 duty & tax는 면제 되지만 8개월마다 기간 연장을 하여야 운행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차량을 아르헨티나에서 반출시켜야 하며, 추후 permanent visa (영주권)을 발급받으시게 되면 영주권자와 마찬가지로 duty & tax가 부과됩니다.

- 시민권자/영주권자
시민권 또는 영주권을 소지하신 경우에는 일반 이사화물과 마찬가지로 아르헨티나 입국 후 6개월 이내에 반입이 가능하며, gasoline engine은 차량 value의 80%, diesel engine은 차량 value의 100%의 duty가 부과 됩니다. 통관시 필요서류는 여권과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관의 공증을 받은 거주확인증 (residence certificate from argentine consulate at korea)과 송장 (commercial invoice), 자동차 등록증 (original title)이 있어야 합니다.

- 외교관
외교관 신분일 경우에는 duty & tax가 면제됩니다.

차량 탁송을 계획하신 고객님께서는 저희 피엠엘 사무실로 별도 연락을 주시면, 더욱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키우시던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은 아르헨티나 반입이 가능하며,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관에서 발급받은 certificate of good health 와 한국내 수의사로부터 발급받은 백신접종증명서를 꼭 첨부하셔야 합니다.
애완동물 탁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르헨티나 출국 시 이용하실 항공사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 전기관련 : 220V, 50 HZ
- 유용한물품 : 김치냉장고, 난방기구, 소형가전제품, 컴퓨터 용품, 책, 의류, 속옷, 양말
- 도량형 : 우리나라와 같이 METER 법 사용
- TV 수신 : PAL-N 방식, 한국산 TV 사용 불가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