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이사 정보 > 각국이사 정보 > 아시아 > 중국  

- 주재원비자 / 취업비자
1년 이상 주재원비자, 취업비자를 소지하시고 관봉을 받으신 분은 수입통관이 가능합니다.

- 유학비자
만 18세 이상으로 1년 이상의 유학비자를 소지하시고 관봉을 받으신 분은 수입통관이 가능합니다.

- 중국 국적자
해외에서 1년 이상 체류하신 후 귀국하시는 중국 국적자는 본적지 세관 확인 후 수입통관이 가능합니다.

- 외교관
외교관의 신분일 경우에는 중국에서 외교관증을 발급 받으시고 주중 한국 영사관에서 직접 관봉을 진행하신 후 현지 사무소로 보내 주시면 수입통관 가능하시고, 100% 면세가 됩니다.

중국의 경우 개인이 사용하던 이사화물에도 세금이 부과 되고, 이사화물 수입통관 이전 관봉이라는 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 다른 국가에 비해 까다로운 편입니다. 고객님의 중국 회사(혹은 학교)의 소속 세관에 고객님 이사화물의 수입을 신고하고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관봉이라고 합니다. 고객님 회사의 소속 세관에서 받으신 관봉을 현지 사무소에 넘겨 주셔야 수입통관이 가능합니다.

관봉에 필요한 서류는 고객님 회사의 소속 세관에 따라 모두 다르지만, 여권원본, 1년 이상 외국인거류허가 및 취업증(혹은 학생증) 원본은 전지역 공통 서류입니다. 관봉시 고객님의 원본 서류들을 세관에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중국에 입국해 계셔야 합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의류, 책, 주방용품, 잡화류를 제외한 가전제품, 가구, 침구, 식품, 주류, 자전거, 피아노, 전자 피아노, 골프채 등의 물품에는 모두 세금이 부과되는데, 같은 물품이라 하더라도 입항 PORT 및 세관원에 따라 부과되는 관세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관봉 및 통관 서류, 소요기간, 고객님의 세관 출석 여부 등 모든 사항이 고객님 회사 (혹은 학교)의 소속세관 및 입항 PORT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되니 자세한 사항은 피엠엘 담당자와 상의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기간은 고객님 화물의 양, 통관자격, 선박스케줄 및 현지사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국에서 포장하신 날로부터 BEIJING 자택에서 배달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약 18-24일 가량 소요 됩니다.

  BEIJING,TIANJIN SHANGHAI QINGDAO GUANGZHOU
포장 및 선적 대기 기간 3-5 일 3-5 일 3-5 일 8-10 일
선박 항해 기간 3-4 일 3-4 일 4-5 일 7-10 일
관봉 및 통관 기간 7-10일 7-10일 10-14일 10-15일
자택 운송 기간 5 일 5 일 5 일 5 일
총 예상 소요 기간 18-24 일 18-24 일 22-29일 30-40 일

중국 전 지역 위성수신기, 복사기가 반입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청도, 위해, 연태 등 산동성 지역의 경우 피아노(일반 피아노, 그랜드 피아노 모두)가, 상해의 경우 그랜드 피아노가, 대련의 경우 그랜드 피아노, 골프채, 양문형 냉장고가 개인 이사화물 수입통관 반입금지 품목입니다.
주류, 담배, 식품 등은 반입은 가능하지만 과세 대상 품목이며 소량으로 제한 됩니다.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차량을 중국으로 이사화물로 탁송하실 수는 있으나, SHANGHAI, XINGANG, DALIAN PORT만 개인 차량 수입 통관이 가능합니다. 왼쪽 핸들, 차내 에어컨이 프레온식이 아닌 5인승 이하의 차량 이어야 하며, 차량의 생산회사, 차명, 생산연도, 엔진번호, 차대번호, 배기량, 주행거리, 인승, 연료타입 등의 차량의 상세정보를 가지고 중국의 해당 세관에 확인을 받은 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차량도 일반 이사화물과 마찬가지로 관봉을 받은 후 수입통관이 이루어 집니다. 관봉 및 수입통관시 필요한 서류는 일반 이사화물과 동일 합니다. 차량의 상세정보를 보고 세관에서 해당 차량의 중고 가격을 책정하고, 대략 차량의 중고 가격의 60-70%의 세금(관세, 부과세, 소비세 모두 포함)을 부과 합니다.
중국의 경우 차량에 대한 세금이 상당히 높다는 점을 감안하시고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키우시던 강아지, 고양이, 새와 같은 애완동물은 기내 반입하여 중국으로 데리고 가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발 전 애완동물의 건강증명서 혹은 광견병 예방 접종 증명서 등을 구비하셔서 공항 청사 내의 동물검역소에서 검역증을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중국 도착시 필요한 서류는 도착 AIRPORT 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동물 검역증은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애완동물을 데리고 가시고자 할 경우에는 고객님 애완동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도착지 AIRPORT를 가지고 고객님께서 이용하시고자 하는 항공사에 미리 문의하시고 상의하신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전기관련 : 전압 : 220 VT, HZ : 50 HZ
- 용한물품 : 의류, 화장품, 수저, 난방기구, 정수기, 구급약
- 도량형 : 한국과 동일한 도량형 사용
- TV 수신 : PAL 방식, 한국제품 사용불가

최상단으로 이동